부동산

[스크랩] 요즘 땅콩집(듀플렉스홈)이 화제네요. 해외 듀플렉스 평면도 몇개 가져와 봤어요ㅎㅎ(스압)

우리건협 2011. 12. 29. 19:24

 

 

단층 땅콩집(듀플렉스홈)

뒷테라스는 두 집 사이에 창고로 분리되어 있어 사생활 보장이 되는 것이 좋네요.



 


이 집은 좀 수정해서 3층 다락을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.


 



1층

 

2층

 

3층

1층에 개별적인 방을 따로 두고 2층에 거실과 주방, 3층에 안방과 넓은 발코니가 있는 독특한 구조. 1층 차고를 다른 방이나 응접실로 변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.

 

 


1층 차고

2층 현관&가족공간


3층 개인공간

교외 보다는 아니라 준도심에 어울릴 것 같은 집이네요. 측면 창이 없는 설계라 몇개씩 붙여도 ok






사이가 안좋아 보이는^^ 듀플렉스홈. 길죽한 대지일 경우에 좋겠네요. 물론 앞 뒤로 도로가 있어야 좋겠죠ㅎㅎ






경사지 설계. 가족공간이 도로에 접한 쪽에서는 2층이 되고 뒷 마당에서는 1층이라 사생활 보호에도 좋고 전망도 나름 좋겠네요. 근데 집안에 엘리베이터가;;; 뭐, 돈만 많으면 뭔들 못하겠어요^^;;;


해외에는 이런 듀플렉스홈이 흔하다고 하던데 찾아보니 정말 많네요. 물론 국내 현실에 맞지 않는 설계도 많지만요.

전 계속 아파트에 살아서인지 단독주택에 대한 환상이 있어서(물론 살아보신 분들은 다르시겠지만..;;) 오늘도 설계도 보며 상상을 부풀려갑니다ㅎㅎ


 



출처 : 한류열풍 사랑
글쓴이 : jejeje 원글보기
메모 :